본문 바로가기

Interest/Galaxy Note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JIG 잭 (JIG 케이블) 만들기 <카운트 초기화>

자~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마도 ㅋㅋ

핸드폰을 루팅하면서 카운터가 올라가신 분들일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
많은 분들이 JIG잭 만드는 법을 많이 궁금해 하시고 또 사기엔 돈이..
하시는 분들이 계셔 이 글을 올리게 되내요 ㅋㅋㅋ



1. Micro 5pin (마이크로 5핀) USB와 저항 (300K 옴)을 준비하세요.
    (저는 집에 있는 100K 옴을 사용 하겠습니다. 사러 가기가 귀찮아서...)

<Micro 5Pin 사진 출처 : 인터파크>




2. 아래 사진과 같이 Micro 5pin (마이크로 5핀) 부분을 조심히 절단 합니다.









3. 자 열심히 벗겼습니다... 그런데 이런분들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납땜을 해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본드로 마감이 철저하게 되어 있습니다...
    본드로 마감이 되어 있지 않으면 바로 패스 하셔도 됩니다.
   
본드 처리 방법 하단의 "MORE+"단추 클릭






4. "난 저런 본드가 나의 길을 막지 않았다" 또는 "능력 껏 녹이겠다" 가정하에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
<단자 사진 2장 출처 : Device Mart>

▲위 사진을 보시면 단자가 3개가 보이시죠~?
왼쪽부터 1, 2, 3으로 번호를 붙인다면 우리가 쓸 곳은 1번 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번엔 단자가 2개인 것이 보이나요~?
이번엔 왼쪽부터 4, 5로 번호를 붙이면 우리가 사용 할 번호는 5번입니다.
(자 이제 녹이셔야 할 분은 감이 오셨을 겁니다... 1, 5번을 녹이셔야 합니다)
(납땜 과정은 과감히 생략하겠습니다... 개인의 능력으로 소화 하시리라 믿습니다)





5. 자 이제 열심히 녹이고 납땜질을 열심히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집에 남는 저항 (100K 옴)을 직렬로 붙여 300K옴을 만드느라...
    너무 덕지덕지 붙였지만 요즘은 300K 옴으로 바로 나오더군요...





Ps. 여러분은 부디... 깔끔하게 만드시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