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Galaxy Note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해외판]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공식 업데이트!

갤럭시 노트 (Galaxy Note) [해외판]이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공식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흠 모델명은 GT-N7000 이라고 하죠~! 정말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나왔습니다.


사실 국내판은 아직 공식 업데이트가 나오진 않았는데요~ 우선 필자가 해외판 갤럭시 노트를 쓰므로... ㅋㅋ;;

우선 Download new update 라는 Message와 해외판 갤럭시 노트 사용자 분들께서는 조금더 빨리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체험해볼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인것 같은데요.



▲우선 보시면 아시다 싶이 이렇게 업데이트 메세지가 뜹니다.
우선 삼성전자의 고유 UI 터치위즈(TouchWiz) 4.0 기반으로 업데이트가 되었군요.
그리고 갤럭시노트의 특화 기능인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도 적용 되었습니다.

<이 방법 외에는 PC에서 Samsung Kies 소프트웨어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업데이트 외의 주요 변경점으로는
S노트 앱의 개선, S메모 위젯 기능 추가 등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지난 3월달에 티져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하이라이트인 프리미엄 스위트라는 기능이 좀더 갤럭시 노트를 신선하게 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뭔가 이전에 갤럭시 S2에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에서 많은 오류가 발생해 이번엔 신중하게 업그레이드를 한 것 같은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대처가 상당히 맘에 듭니다.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에서는 노트, 회의록, 스케치북, 일기, 매거진, 여행, 카드, 레시피 등의 다양한 정보를 템플릿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 마이스토리 어플을 통해서 쉽게 편지 및 카드작성이 가능하고
클라우드서비스를 통해서 자료전송 및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갤럭시노트는 멀티태스킹, 스와프 제스쳐, 데이터 유저, 페이스언락 등의 다양한 기능덕분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티져영상에서 앵그리버드 스페이스를 무료로 접할수 있다고 해서 많은 기대를 모았었지요.





갤럭시 노트 3월달에 공개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프리미엄 스위트 동영상입니다.
한번 감상보시기 바랍니다.





이 뿐만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가 속도나 기능적인 면이 진저때보다 많이 개선되었다고 평하네요.
이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대한 평은 이미 xda 포럼에서도 많이 퍼졌더군요.




그리고 이번 S펜 기능에 호버링 펜 아이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호버링이란 헬기가 공중에 정지한 상태를 뜻하는데요. 펜을 화면 가까이에 가져가면 뭔가 작동하는 옵션이 아닐가 싶네요..
아직 필자가 ICS로 올리질 않아서 ... ㅋㅋ;; 우선 S노트에 수식과 기호를 펜으로 쓰면 자동으로 변화해 주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자동 보정 기능도 있어 선과 도형을 그리면 좀더 부드럽게 연출이 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