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sh/Android ( Old )

안드로이드 강좌 6 - 개발환경구축 안드로이드 환경변수등록, 설치, AVD 생성

1. 우선 전에 받은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를 합니다. 

    ('installer_r16-windows.exe'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합니다)


2. 그리고 안드로이드 환경변수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 합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역시 설치된 경로를 잘 확인한 후 설정 해야겠죠 ~^-^)





3.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시작을 연뒤에 Android SDK Tools 폴더를 찾아 SDK Manager를 클릭합니다.


▲사진과 같이 뜨면 자기가 개발 하고자 하는 Android 버전을 체크 합니다.
(필자는 전부다 체크 하지만 만약 개별 선택은 한다면 Tools 란과 Extras란을 체크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체크 하셨으면 Install 단추를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사진과 같이 화면이 진행 됬다면 여기서 ①번은 현재 다운로드 진행 상황이구요.
②은 현재 설치 진행 과정 로그가 상세히 나옵니다.



▲②번 을 클릭시 뜨는 로그가 이것이구요 크게 신겨 ㅇ쓰시지 않아도 되니 close를 누르고 기다립니다.



▲설치 진행 중에 다음과 같은 창이 뜨시는 분이 있을겁니다.
당황해 하지 마시고 
아래 사진과 같이 쭉 진행합니다.




▲우선 MOTODEV 사이트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Join (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http://developer.motorola.com/)

▲이렇게 뜨시면 e-mail을 입력해 주시고 Continue를 클릭합시다.



▲이렇게 해당 e-mail로 보냈다고 창이 뜹니다. 그러면 이제 자신의 메일을 화인 합시다.





▲자 위와 같은 메일이 왔다면 해당 링크를 클릭합시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Save를 누릅니다.
그리고 설치를 세워라 내워라 기다립니다... 심하면 몇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4. 자 설치가 다되셨으면 이제 AVD를 생성해 봅시다.
    아래 사진처럼 다시 시작 프로그램에서 해당 폴더를 찾으시고 이번엔 AVD Manager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위 사진처럼 New를 눌러줍니다.




▲이런 창이 떴다면 Name과 Target에서  Android 개발 버전을 선택하고 Create AVD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생성이 잘 되었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이것으로 오늘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