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eka/Windows

[Solution] The configuration area at '***' is not writable.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떳다..



위와 같은 에러가 뜨는 이유는 제일 첫번째로 해당 프로그램이 이클립스(Eclipse)의 Plug-in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참조하고 파일을 써야할 경로가 존재 하지 않아 접근할 수 없거나 권한이 부족할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

우선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Command line argument를 사용할 수 있다는 에러창이기도 하다. 그럼 만든 사람이 알려줘야... 찾아 쓸 수 있기 때문에 뭐라고 알려주는지 아래 사이트를 찾아가보자(사실 에러창에서 이미 해결 방법을 알려줬지만 좀더 정확한 근거를 보기 위해!)

http://help.eclipse.org/indigo/index.jsp?topic=%2Forg.eclipse.platform.doc.isv%2Freference%2Fmisc%2Fruntime-options.html


우선 우리가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커맨드 라인을 보면 다음과 같다.

-configuration <location> (Main)
        equivalent to setting osgi.configuration.area to <location>


-configuration "원하는 경로" 에러창에는 이렇게 적어주라고 명시하네요.. 자 그러면 커맨드 라인을 사용하기 위해 아래 방법을 순차대로 따라 합시다.

1. 해당 ".exe"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든다.
2. 생성된 바로가기 파일(.lnk)을 마우스 우클릭 속성에 들어간다.


3. "대상(T):" 칸 안에 -configuration과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같이 입력한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대상(T): "C:\Program Files (x86)\XMind\XMind.exe" -configuration "C:\Program Files (x86)\XMind\configuration-koby_win32"


4. 위 예시처럼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로라면 "호환성" 탭에서 관리자 권한 실행을 체크하고 사용하면된다.


Ps. 내가 사용하는 Xmind는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참조하는 경로가 윈도우 계정의 폴더를 참조하는 것이 아니라 좀 프로그램이 지져분하게 설치된다. 따라서 아래 명령어 라인들로 컨트롤 하는 것도 괜찮다. "***" 표시는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넣으면 된다.

-configuration "***\configuration-koby_win32" -data "***\workspace-cathy"